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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코드형 블로그를 이용한 한국상품 및 해외상품의 일본 직판매 프로그램
    인터넷과 무역/해외직판매 자료실 2007. 4. 9. 02:12

    왜 일본어 블로그를 만들어야하는가? dlfqhswlrvksao

    일본은 한국에 비해 블로그의 이용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은 일본어 블로그--Technorati 조사 참고)

    이 때문에, 홍보/판매의 목적으로 일본시장에 신 규진출하는 경우, 비용대비 유지관리가 편리한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것이 새로운 마케팅이됩니다.


    또한, 블로그의 소개를 알려주는 서비스(블로그 RSS갱신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사이트)가 널리 이용되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서 자신의 상품홍보 혹은 판매 촉진, 직접판매, 소비자와의 커뮤니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의 용이함, 저렴한비용, 효율적인 홍보수단이 블로그의 장점입니다. 비즈인조이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유니코드기반의 블로그(예를들어 '티스토리블로그')를 일본어 메뉴화작업 후, 일본에 블로그 내용을 발신할 수 있도록 써포트합니다. 물론 일본어 블로그도 제공되므로, 한국블로그의 언어변환 후 사용 혹은 일본어블로그 어느쪽이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일본어가 필수이나, 일본인과 같은 본토일본어에 부담이 있는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비즈인조이의 「담당 일본인 스텝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도입목적은?

    ①상품과 서비스의 직접적 판매: 비즈인조이 재팬의 홈페이지 와  자신의 블로그에 연동시켜 판매합니다.

    ②판매촉진: 비즈인조이 「담당 일본인 스텝제도」에의해 인기있는 읽을 거리 아이템으로 만들어드립니다.

    ③상품의 홍보: 대부분 한국의 상품은 일본인에게 인지도가 없기때문에, 블로그시스템을 이용해서 상품의 홍보나 피드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확실히 해줘야하는 경우가 않습니다.

    ④상품, 프로그램, 웹기능 사용법등의 매뉴얼과 버그/커뮤니티게시판


    어떤 방법으로 일본어 블로그에 접근할 것인가?

    한국인으로서 일본블로그를 개설할 방법은

    일본어구현되는 유니코드형 설치형블로그 준비(예-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비즈인조이의 유니코드형 조그블로그

    ②일본에서 무료(혹은 비지니스형 유료)로 제공되는 ASP블로그를 준비


    유니코드형 설치블로그는 비즈인조이 커머스(www.bizenjoy.com)에서 조그블로그(설치형)을 상품판매카트 설치가능하며, 일본어 유니코드대응용으로 개량해서, 일정한 자격의 회원에게 배포하고있습니다. 유니코드형 설치블로그는 한국서버에 설치하고, 한국어로 된 관리메뉴를 일본어로 발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ASP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는 다음의 블로그 서비스비교를 참고하면됩니다.

    www.blogfan.org/service

    (일본어 기계번역)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www.blogfan.org/service/


  • AOL 다이어  (http://diary.jp.aol.com/)
  • AutoPag (http://www.pressblog.jp/)
  • CURURU (http://www.cururu.jp/)
  • Doblog (http://www.doblog.com/)
  • FC2 블로그 (※추천. 활동수 최다/서브도메인 http://blog.fc2.com/)
  • goo 블로그 (http://blog.goo.ne.jp/)
  • JUGEM (http://jugem.jp/)
  • livedoor Blog (※조금추천 http://blog.livedoor.com/)
  • LOVELOG (http://blog.dion.ne.jp/ )
  • Seesaa 블로그(※추천. 서브도메인 http://blog.seesaa.jp/ )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blog.seesaa.jp/contents/about/index.html

  • So-net blog (http://blog.so-net.ne.jp/)
  • Yahoo! 블로그 (비추..)
  • 아메바 블로그 (※인기 http://www.ameba.jp/)
  • 웨브리브로그 (http://webryblog.biglobe.ne.jp/)
  • 익사이트 블로그 (http://www.exblog.jp/)
  • 코코로그 (http://www.cocolog-nifty.com/)
  • 드리콤브로그 (http://blog.drecom.jp/)
  • 하데나다이어리(※조금추천 http://www.hatena.ne.jp/)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www.hatena.ne.jp/

  • 블로그 인(人) (노코멘트)
  • 야프로그! (노코멘트)
  • 낙천 블로그 (비추)
  • TypePad(식스어파트주식회사) (※월420엔,840엔,1260엔코스 www.sixapart.jp/typepad/ ) (노코멘트..명성에 비해 블로그는 별로~)


  • ※본문용어중 「상용이용(아피리에이트등)」 이란 대형쇼핑몰의 상품에 관한 사용기등을 올려두고, 링크를 통한 고객의 구입이 있는 경우, 블로그 운영자에게 소정의 수수료를 (대형쇼핑몰사업자로부터)분배받는 시스템입니다.

    ※추천이유: ①상업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야후재팬 블로그등은 상업용으로 이용을 금지) ②도메인매핑(독자도메인)사용가능 할 것 ③CSS의 커스터마이즈 ④데이터용량이 충분할 것 서브도메인형식으로서, 구글등 검색에 유리할 것


    RSS갱신정보를 발신하는(블로그를 홍보하는)주된 사이트정보

    RSS네비게이션: www.rssnavi.jp

    블로그피플: www.blogpeople.net

    블로그팬: www.blogfan.org

    NAMAAN: www.namaan.net


    「테크노라티」라는 블로그 검색사이트에서는 http://www.technorati.jp/

    블로그 검색은 물론 자사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하거나 블로그들사이의 링크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www.technorati.jp/ping/


    또한 특정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블로그에서 그단어가 사용될 때마다 실시간 RSS피드를 통한 통지가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자사의 발매품이 블로그의정보네트워크속에서 어떻게 퍼져나가는지, 다른 소비자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등의 마케팅에 도움되는 자양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번역)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www.technorati.jp/



    일본에 바로 발신 할 수 있는 조그블로그(설치형/일본어대응) 특장점

    조그블로그(www.zog.co.kr)는 제로보드 게시판의 스킨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게시판스킨을 통해 디자인적으로 품위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인조이 재팬(www.bizenjoy.com/jpn)에 상품을 등록하고, 블로그에 상품카드를 손쉽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의 estore 블로그(유료)와 비교하면 더욱 그점이 두드러집니다. ※estore.co.jp 이용요금: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estore.co.jp/service/spec02.html


    블로그 스킨은 일본어에 완벽히 대응하지만, 관리자 메뉴는 한국어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쉽습니다. 또한 신용카드결제, 은행입금관련 한국으로의 송금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단점)

    ①조그블로그의 업그레이드판이 나오면서, 블로그스킨이 아주 부족합니다. 별도로 디자인을 해야합니다.

    ②현재 신용카드와 은행, 우체국 입금만 대응됩니다. 아직 편의점을 통한 수금이나 휴대전화등을 이용한 수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 (메뉴부분만 일본어로)의 특장점

    티스토리 블로그는 서비스형이라 회원가입 후 바로 제작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유니코드형이라, 일본어메뉴로 쉽게 교체하여 바로 일본인에게 발신할 수 있습니다.

    역시 관리화면이 한글이라, 관리가 쉽습니다.


    (단점)

    설치형에비해 기능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초기에 사용하는 것에 맞습니다.

    상품 카트를 넣는 경우, 자체적으로 결제가 일어나는 게 아니라, 비즈인조이 재팬으로 링크를 따서 결제가 일어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