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좀 성공한 어느 벤처업체는, 본사 사무실이 없다고합니다.

각 지방에 있는 지사들도, 영업사원의 책상은 있어도 내근사원이나 특히 프로젝트관리 사원등은 책상이 없이 자택근무를 한다고합니다. 물론 공장이나 그런 곳은 예외입니다.

내근 사원의 회의등은 이런 카페나, 공원, 심지어는 사장과 같이 걸으면서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공장에 있는 회의실이라고합니다. 자연스럽게 현장 중심의 경영이되는 셈입니다.

저도 사무실이란 공간을 벗어나 노트북과 무선인터넷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오피스를 실현 해보고 싶습니다.  사무실까지 매일 출근하지 않고, 난바쪽에 있는 비어있는 하우스텔(요즘 한국 관광객 엄청줄었죠...-_-;; )을 하나 사무실로 사용합니다. 확실히 시간도 여유롭고 의외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사진은 무선이되는 Pocket PC형 EMOBIL폰에 WMWifiRouter라는 프로그램을 깔아 무선AP역할을 하게 해 무선랜으로 iPod Touch를 연결한 모습니다만, 일은 안하고 주로 영화같은 것만 보게되는군요..^^;; 일본 무선인터넷 환경에 대해서는 엮인글(스카이프와 Pocket PC용3G무선단말기) 을 참고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메다를 가는 경우에는 이곳 그린씨티라는 구역의 스타벅스를 이용합니다.
지하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고, 특히 야외 테라스쪽 테이블은 상담과 간단한 업무에 적합합니다. 겨울에는 좀 꺼려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그린씨티의 풍경사진을 올립니다. 우메다와 같이 도심에 잘 가꾸어진 공원의 느낌입니다. 실제로 한적하기까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의 사진입니다. 일본은 아직 가을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페로만 전전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패밀리 레스토랑도 훌륭한 업무공간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바에는 난바파크란 대단위 건물이 있습니다. 위로가면 옥상공원과 좋은 카페, 업무공간이 널렸습니다. 이런곳이라도 커피한잔값은 300엔을 넘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맛난 파스타나 케이크, 혹은 샌드위치등을 200엔~500엔사이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커피들은 참으로 맛납니다. 색갈만 커피색이고, 설탕물인 한국 커피전문점들과 비교됩니다. (원두를 한번 우려내면 버려야하는데, 아무래도 제가 가본 커피전문점들은 몇번이나 우려내는 것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자주가는 이탈리안 카페입니다.  노트북 펼쳐두고 스카이프를 합니다.
4시간 걸릴 일도 2시간도 안돼 끝냅니다. 아주 좋습니다. 사무실을 벗어나 일하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 사진은 뽀나스입니다.^^;; (사랑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BlogIcon 도아 2008.12.11 12:40 신고

    사진으로 보니 도시가 상당히 깨끗한 것 같습니다. 원래 깨끗한 것인가요?

    • BlogIcon Haitian 2008.12.11 12:51 신고

      도아님 안녕하세요. 요즘 도아님 글만 보면 가슴이 두근 거리는게, 꼭 애인 만나는 기분이랍니다. ^^;;

      오사카의 전통시장같은 곳은 상당히 서민적이고 좀 깔끔한 느낌은 안납니다만, 새로 조성된 곳이나 도심지는 이런 분위기입니다. 한국보다는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이 듭니다. 이유는 아마, 공간을 잘 활용하고 도심지 미적감각이 한국보다 좋은 듯합니다. 깨끗한 것으로는 작은 주택가들도 대단합니다.(저는 적당히 지저분한걸 선호합니다만..)

      한국에서는 경쟁적으로 올라간 형형색색의 간판만 정리되더라도 도시 분위기 많이 바뀔겁니다. (너무 경쟁적으로 많이 달아서, 도리어 간판 읽기가 힘들지경이죠)

  2. BlogIcon 홍쭌 2009.01.15 08:20 신고

    이야, 제가 사는 뉴질랜드와는 딴판인데요. 한달 인터넷 비용이 50k에 12g기가, 한달에 3만원인 이곳에서는 꿈도 못꾸는 업무 형태 입니다. 부럽습니다.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 BlogIcon Haitian 2009.01.16 01:30 신고

      뉴질랜드라면 좋은 곳에 계시네요..인터넷으로만 몰입된 삶은 단점이 더 많은 듯합니다. 적당히 조절이되는 분위기도 부럽습니다.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