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미국 오픈마켓아마존닷컴에서 늑대 세 마리가 그려진 티셔츠의 매출이 2,300%나 상승하는 폭발적인 일이 벌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에 늑대 3마리가 그려져 있고 왼쪽 가슴에는 달 그림이 그려져 있는 이 제품은 사실 나염이 과하게 박힌 평범한 티셔츠에 불과하다. 가까이 다가가면 하트에 불이 커지거나 티셔츠에서 음악이 흘러나오거나 하는 특별한 기능도 없다.

물론 처음에는 전혀 팔리지 않았다. 어느 날 이 티셔츠를 구매한 고객이 상품평에 댓글을 하나 달았는데 그 작은 댓글 하나가 큰 효과를 낸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댓글의 내용은 이렇다. "이 티셔츠는 뚱뚱한 내 몸에 최고입니다. 또 여성을 유혹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티셔츠를 입을 때는 팔짱을 끼지 마세요. 늑대가 숨어 버립니다."

미국식 유머라 재밌는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인터넷이라는 곳은 나비효과를 실제로 보여주는 곳 같다. 이 작은 댓글이 어마어마한 이슈와 매출을 만들어 내는걸 보면 말이다. 이후 이 유머러스한 상품평에 불이 붙었고 아마존 고객들의 위트 넘치고 기괴한 댓글 폭풍우가 시작됐다.

"이 티셔츠를 입자마자 아내가 내 품에 달려와 안겼다."
"이 티셔츠를 입으면 방어력은 10, 전투력은 8포인트가 상승한다."

현재는 무려 670건의 댓글이 달렸으며 의류 부문 베스트셀러 자리에 늑대 티셔츠가 올라와 있다. 참고로 가격은 만원에서 2만원(9.78~17.93달러) 사이다. 조금 특이한 사례이긴 하지만 다시 한 번 쇼핑몰에서 댓글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내용이 아닌가 싶다.


[ 관련기사 ]
도서 콘텐츠도 플래시로 공유? Scribd.com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프로필 위젯
트위터 아이디가 간판에 인쇄되는 시대
'보는 광고'와 '보지 않는 광고'의 차이점은?
김태진 버즈리포터(http://mepay.co.kr)
'IT 제품의 모든것' ebuzz.co.kr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