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는 중고차의 해외수출 건으로 좀 바뻣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도 중고차의 관심이 높습니다만, 아무래도 고급차위주의 구매・경매 형태이다 보니 비싼 가격때문에 제쪽에서도 대응하기가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이에반해 러시아나 중국 혹은 중남미쪽은 30만엔이하의 차량을 구하기때문에 일이 수월합니다. 결국 한국쪽으로는 보증보험이나, 30%정도의 예탁금으로 차량을 구매하고 부산항이나 인천항에서 수령할때 잔금을 지불하는 방식을 도입하려고합니다. 한국에서 선호하는 슈퍼차인경우, 차 한대당 8000만원~1억정도하는 것이 비일비재하기때문에 자금을 묶어두는게 상당히 부담이겠군요..


각 경매장의 딜러들과 계약을 하고 실제 화물을 여러나라로 보내면서 느낀점은, 중고 자동차에 관한 정보들이 대부분 오픈되지 않아 구매자입장에서 상당히 난처하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이유로 그동안 중고차의 수입은 소수 자동차 딜러들의 몫이었고, 일을 진행하면서 알지 못하는 용어와, 처리과정에서 차를 한대라도 수입해본 사람은 스트레스가 상당하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차량 한대 당 마진이 좋은 슈퍼차쪽으로 수입이 집중되는게 아닌지 생각합니다.

만약 정보가 제대로 오픈되고, 일정 시스템에 의해 일본의 딜러경매에 참가할 수 있다면, 한국에서 중저가 차량을 원하는 고객으로도 구입층이 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1~200만엔대 벤츠, 3~400만엔대 페라리 정도가 맥스멈가격으로 말입니다)

이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사이트(Bizmotors.jp)를 준비하고 동시에 블로그 http://bizmotors.tistory.com를 준비했습니다.

어쨋거나 신규사업을 하나 오픈하니 홀가분합니다. 이전에 오픈시킨

  과도 궁합이 맞는 편이라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일을 하면서 느낀점은, 고가의 슈퍼카가 아닌 다음에는구태여 딜러전문 옥션(USS나 HAA등 경매장)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가격차이란 것도 얼마 나지 않으면서도 구입에드는 시간과 노력이 들고 전문적으로 골라둔 것을 쇼핑하는 편이 좋은 물건을 찾을수 있어보이기때문입니다.
 
200만엔이하의 차량을 구해 한국 시세보다 4~500만원저렴하게 구하시고 싶다면 일반 중고샵이나 야후옥션 자동차편에서 구하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래에 언급하는 '소비세 환급'
은 여타 업체에서는 환급처리를 하지 않고있습니다. 왜냐하면, 경매를 하는 업체에서 수출업무까지 진행하는게 아니기때문에 쉽게말해서 소비세를 그 대행업체에서 가져올 수 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소비세를 환급해주지 않는 업체라할지라도, 그 업체가 악덕해서가 아닌 것입니다.^^

아래는 비즈모터스란 이름으로 론칭시킨「중고자동차 직수입 프로세스안내」입니다.




 



Dealer Auction
딜러전용 ASNET 現車会場.NET을 이용하여 온라인 경매참가 및 현장 경매장 참가

 ①[낙찰가격 검토]

 ②[총비용 시뮬레이션]


 ③[신청]・[예탁금입금]


 ④[추천매물]입찰 확정  

  일본딜러경매 평가서보는 방법

 ⑤[입찰요청]

Yahoo Japan car Auction

※야후재팬 모터옥션 카데고리

English Find | 한글검색 | 中文搜索





Used Car Shop In Japan


 Goo-net ※English search

 Carsensor.net 



예탁금입금 모든 거래에는 예탁금이 필요합니다 -미낙찰시 전액환급

  예탁금환급 낙찰 된 경매가 없는 경우, 언제든 예탁금을 환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본의 경매는, 최대 입찰가를 정하더라도, 실제 낙찰가격은 다른 입찰자보다 한단계(5000엔단위) 높은 가격으로 낙찰됩니다.


[기간에 관계없는 구매신청]
① 사이트로부터 중고차 거래(Used Car Site In Japan)
② 야후재팬 모터 옥션(Yahoo Japan Motors Auction)
 

[매주 화요일~토요일 당일신청]
③ 딜러경매 인터넷이용- 해당 요일 당일에 상품이 등록되므로, 경매당일 오전에는 [추천매물]로 등록된 차량을 확인,「휴대폰 문자 혹은 메일」로 입찰 지시
④ 딜러경매 오프라인 경매장 참가- 해당요일 별 경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차량 검수(실내외 및 엔진상태 등) 후 현장의 경매스탭에게 의뢰.


1차결제
(구매확정/낙찰 후 5일 영업일이내)
1차결제금내역- 차량구입대금 전액+각종비용


☆안심거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후불결제(구매가+운송료의 80%)
리스거래
하시면, 차량대금의 일부만으로 구매를 하시게되므로 안심거래가 가능합니다.-리스가능액은 연소득의 70~80%선
하우스텔에 방문하여 직접결제


승인업체 선정
두군데 이상의 승인업체를 소개하여, 비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합니다.

2차결제
2차결제금 내역-국제운송비 ※착불운송 및 페리편 운송가능


관세사선정
화물이 도착하면, 관세사를 통해 세금납부 및 화물수령작업. (승인업체에서 일괄 처리하는 경우도 있음)



가장 저렴한 수수료 : 수수료는 최저 4만엔
◇ 가장 빠른 운송 : 대금지불 후 약 10여일 전후에 한국에서 차량을 인수(타 업체 30일 전후)

◇ 정확한 해상운송비 : 20Ft(1대), 40Ft(2대)의 컨테이너 단위로 정확한 운송비를 청구하며 과도한 운송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착불지불 가능)
소비세 환급 : 정확한 일본 회계처리에 따라 소비세를 환급합니다. (150만엔이상 대응/소비세 환급처리수수료 2~3만엔/환급기간 2개월전후)

대형 딜러경매장 8곳에 담당스탭 파견 : 고베HAA(토), 도쿄USS(목), 카사이JAA(수), 나고야USS(수), 요코하마USS(금)등 대형 경매장 8곳에 담당 경매딜러를 파견하여 경매당일 차량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현장입찰. (검수검사 및 현장입찰 모든 비용 무료)
◇ 경매장 현지 방문을 위한 저렴한
딜러용 임대 하우스 운영 : 비즈인조이 커머스는 일본 현지에 자동차 경매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하우스텔을 운영합니다.   Biz Motors 딜러를 위한 하우스텔 할인 프로그램

◇ 낙찰・구매 차를 직접 수령 후 페리편으로 차와같이 귀국가능 : 직영 하우스텔에 머무시면, 구매・낙찰된 차량을 먼저 수령하시고, 차량 수출말소 처리가 끝나면 오사카항을 통해 페리편으로 차와같이 귀국하실 수 있습니다.  
페리편을 이용해 오사카항에서 부산항으로 차와 같이 귀국하기

◇ 수입가능한 차량의 사전 확인 및 예정가 세금의 확인: 승인관련 업체와 연계하여, 승인 가능한 차량인지 여부, 세금의 액수등을 사전에 확인하여 정확한 비용을 산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낙찰 데이터 및 운송료등 모든 자료를 공개하며,
차량 평가서와 예상 낙찰가격 제공-일본 전국의 어느 경매장이든 각 경매장에서 발행하는 차량 평가서를 제공하여 차량의 상태에 대해 정확히 아실 수 있으며, 최근 3개월간의 낙찰가격 정보를 공급받아 엑셀등으로 정리 해 제공합니다.

후불결제 : 일본송금액(차량가격+해상운송료등 일본에서 발생하는 비용)의 20%만을 예치하고, 차량 인수시 잔금지불-송금액의 3%를 후불 결제수수료로 추가함.
리스구입안내 : 사전에 캐피탈사를 통한 리스금액 승인 후, 총금액(일본송금액+한국 지불 세금과 인증비 등 전체)의 20%를 캐피탈사에 납부하고 경매진행.
안심결제 : 고액의 대금이 오가는 관계로, 서울 신용보증을 통한
보험증권을 통한 예탁 및 잔금의 사후 결제 가능.  ※보증증권을 통한 거래는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예탁금 입금과 동시에 준비 해 둬야합니다.






[일본자동차 직수입] - 도쿄 USS경매장 당일 참관기(일본 경매차 한국으로 들여오기)
신고
  1. 신정엽 2011.02.08 22:5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