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들의 오만 왜곡의 위키토피아(wikipedia)..
    Fun & Feel/세상과 나 2007. 4. 15. 12:22

    다음은 일본 위키토피아의 일부입니다. 일본에 살고 보통의 일본을 많이 봐 왓습니다만, 위키토피아는 손대지 못할 정도의 왜곡의 산실이란 느낌입니다. 집단지성이니 화려한 수사 이전에 왜곡을 얼마나 심하게 하는지..그런 빌미를 주었던(한국 유력신문의 일본어판도) 우리를 되돌아봐야합니다...

    전체적인 글의 분위기는 아주 고약합니다. 한글로 번역한 기계번역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아집과 편집증이 가득합니다. 무엇보다 사실을 왜곡합니다.

    일본을 배워야할까요? 배우고 싶은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머저리같은 글을 올리는 네티즌에게는 화가납니다. 이런게 위키에 올라가는 현실이군요(한국도 그런지..?)

    물론 옳은 지적도 있습니다. 내용을 서베이해보니, 사채 이자율문제(일본은 최대 이자율이 24%인가합니다)등 동감되는 부분도 있습니다..나중에 더욱 가다듬어 코멘트 할려고 합니다.


    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한국의 인터넷

    出典: フリー百科事典『ウィキペディア(Wikipedia)』
    출전: 프리 백과사전「위키페디아(Wikipedia)」
    移動: ナビゲーション, 検索
    이동: 네비게이션, 검색

    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かんこく- )は大韓民国インターネットの現状や特色について述べる。

    結論から言えば、1990年代中盤からの1年程の間、韓国はインターネットインフラにおいて、比較的先駆的な役割を果たしたが、その後の投資や開発が全て滞り、基礎開発を軽視する文化的側面によりその傾向が加速され、完全なIT後進国と化した。결론부터 말하면, 1990년대 중반으로부터의 1년 정도의 사이, 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에 대해 비교적 선구적인 역할을 완수했지만, 그 후의 투자나 개발이 모두 막혀 기초 개발을 경시하는 문화적 측면에 의해 그 경향이 가속되어 완전한 IT후진국화했다.(※참으로 근거없는 IT후진국이란 표현이군요..)

    そのツケは、現在も解消されておらず、当初の先駆的な役割を持った時点のプライドだけが暴走している状態である。그 상처는 현재도 해소되지 않고, 당초의 선구적인 역할을 가진 시점의 프라이드만이 폭주하고 있는 상태이다.

    목차

    [非表示]

    [編集]IT振興政策とその現状 IT진흥 정책과 그 현상

    [編集]90年代後半~00年代中盤の発展期 90년대 후반~00년대 중반의 발전기

    当初、韓国は1997年から1998年アジア通貨危機で経済が大打撃を受けたため、金大中政権はIT産業振興を経済再生の中核政策に掲げ、1999年「サイバーコリア21」計画を策定して情報インフラ整備、ベンチャー企業の育成、国民へのパソコン普及を積極的に進めた。  당초, 한국은 1997년부터 1998년아시아 통화 위기로 경제가 대타격을 받았기 때문에, 김대중 정권은 IT산업진흥을 경제 재생의 핵심 정책으로 내걸어 1999년「사이버 코리아 21」계획을 책정해 정보 인프라 정비, 벤처기업의 육성, 국민에게의 PC 보급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各学校には全教員、全教室にパソコンが導入され、KTなどが低額の高速インターネット接続サービスを提供した。また政府機関の電算化も急速に進められた。このため、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利用者数は1998年末の310万人から1999年末の1086万人、2000年末には1904万人と急激に増加した。またIT産業の雇用者数も1998年10月から2000年10月までに18万人増加している。2003年6月現在のインターネット利用者数は3,000万人に達し、そのうち1,000万人はxDSLによる高速インターネット利用者であった。  각 학교에는 전교원, 전교실에 PC가 도입되어 KT등 이 저렴한 고속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정부 기관의 전산화도 급속히 진행되었다. 이 때문에 한국의 인터넷 이용자수는 1998년말의 310만명에서 1999년말의 1086만명, 2000년말에는 1904만명으로 급격하게 증가했다. 또 IT산업의 고용자수도 1998년 10월부터 2000년 10월까지 18만명 증가하고 있다. 2003년 6월 현재의 인터넷 이용자수는 3,000만명에 이르러, 그 중 1,000만명은 xDSL에 의한 고속 인터넷 이용자가되었다.

    しかし、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が先進的であったのは、わずか2年程度であり、他国の猛追により追い抜かれ、後進国の仲間入りさえしてる。
    그러나, 한국의 인터넷이 선진적인 것은, 불과 2년 정도이며, 타국의 맹추격에 의해 뒤쳐져 후진국에 동참마저 하고 있다. (※ 구체적인 근거를 알려주세요)

    [編集]停滞期(現状)정체기(현재)

    90年代当時の安価な高速(当時)ネットワークであったxDSL系の全国的な普及以降、他国では00年代本格的に展開されている光回線によるブロードバンド移行などは遅々として進んでおらず、既に世界の趨勢(先進各国)よりはるかに遅れた低速ネットワークによる構成を持つ国に分類される状況となっている。
    90 년대 당시의 염가의 고속(당시 ) 네트워크인 xDSL계의 전국적인 보급 이후, 타국에서는 00년대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광회선에 의한 브로드밴드 이행 등은 진행되지 않고, 이미 세계의 추세(선진 각국)보다 아득하게 늦은 저속 네트워크에 의한 구성을 가지는 나라로 분류되는 상황이 되고 있다.

    この理由として、韓国国内の土地などに対する投機的要素とそれを基にしたバブルが、インフラストラクチャに対する投資ではなく、さらなる土地投機へ流れ、日本などからの融資も再度投機的な投資にまわされている現状がある。この流れの中、インフラへの投資意欲はさらに減退し、xDSL以降の大きな金額が必要となる投資自体に国家が逃げている現状もある
    이런 이유로서 한국 국내의 토지 등에 대한 투기적 요소와 그것을 기본으로 한 버블이 인프라스트럭쳐에 대한 투자가 아니고 새로운 토지 투기에 흘러, 일본등에서의 융자(※엔캐리Yen carry자금을 말하나본데, 이자율따라 세계적으로 흘러간 자금이 어떻게 일본으로 부터의 융자라고 말할 수 있나요? 그리고 한국은 OECD국가중 재무건전성이 일본보다 훨씬좋은 순채권국이랍니다.)도 재차 투기적인 투자로 돌려지고 있는 현상이 있다. 이 흐름 중에, 인프라에의 투자 의욕은 한층 더 감퇴 해서 xDSL 이후의 큰 금액이 필요한 투자 자체에 국가가 피하는 현상도 있다.

    また、世界で唯一、2007年初頭における経済的危機状況を抱える国であり、韓国の経済状況は急速に悪化しており、IMFによる緊急融資を受けた金融崩壊直後以上にインフラへの投資が行えない状況となっている上、自国の勝手な論法により、世界のインターネット基盤への過剰な寄り掛かり体質から、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自体を切り離して対応する案などが持ち出されている現状がある。 또 세계에서 유일, 2007 년 초두에 있어서의 경제적 위기 상황을 안는 나라(※예..얻는 정보가 조선일보 일본어판이니, 마음대로 경제적인 위기상황이라고 판단되겠죠..한국 조중동문의라는 거대신문사 기사가 왜 그런식인지 근본 이유는 알지 못하구요. 참 조선일보는 4년전부터 한국이 위기상황이라고 울부짓던 신문입니다.)이며, 한국의 경제 상황은 급속히 악화되고 있어 IMF에 의한 긴급 융자를 받은 금융 붕괴 직후 이상으로 인프라에의 투자를 실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되고 있는데다가, 자국 마음대로인 논조에 의해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에 과잉적으로 의지하는 체질로부터 한국의 인터넷 자체를 떼어내 대응하자는 제안등이 나타나는 현상이 있다. (※일부동감..은행하나를 이용할려고해도, 타국가에서 사용하지도 않는 java보안프로그램 인스톨,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자동설치등 엄청 지저분하게 컴퓨터에 이것저것 깝니다..그리고는 보안카드니 머니 뭐가 그리 요구할게 많은지..)

    [編集]インターネット文化 인터넷 문화

    インターネットはグローバルなテクノロジーであるとはいえ、それに盛り込まれるコンテンツは国情や規制環境に応じて様々な特色がある。特に世界的に普及している英語などに比べ、日本語朝鮮語は比較的孤立した言語であり、このような言語で構成されるWWWは特徴的なのが前面に出る。これをインターネット文化と呼ぶとすれば、韓国は極めて特色あるインターネット文化を構築しているといえる。인터넷은 글로벌인 테크놀로지이라고는 해도, 거기에 포함되는 컨텐츠는 국가정세나 규제 환경에 따라 여러가지 특색이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보급되어 있는 영어 등에 비교해 일본어조선어(※조선어라..북조선어를 말하시는 지..?)는 비교적 고립한 언어이며, 이러한 언어로 구성되는 WWW는 특징적인 것이 전면에 나온다. 이것을 인터넷 문화라고 부른다고 하면, 한국은 지극히 특색 있는 인터넷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나라마다 특색있는 문화를 나타내야합니다..저술가양반)

    [編集]知的所有権・著作権関連 지적 소유권·저작권 관련

    韓国ではインターネットの普及以前から著作権肖像権の管理が比較的緩い環境にあり、とくにテレビ局やレコード会社の立場が強く芸能人の立場が弱いため、日本では考えられないほど無料の音楽や動画コンテンツが普及している。KBSMBCSBSなどの主要テレビ放送局のみならず、一部ケーブルテレビ局までインターネットテレビのストリーミング放送サービスを実施しており、またインターネットラジオの聴取者のほうが通常ラジオより多くなっている한국에서는 인터넷의 보급 이전부터 저작권이나 초상권의 관리가 비교적 느슨한 환경에 있어, 특히 텔레비전국이나 레코드 회사의 입장이 강하게 연예인의 입장이 약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 무료의 음악이나 동영상 컨텐츠가 보급되어 있다. KBS, MBC, SBS등의 주요 TV 방송국 뿐만 아니라 일부 케이블 TV까지 인터넷TV의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인터넷 라디오의 청취자 쪽이 통상 라디오보다 많아지고 있다.

    しかし2003年7月から著作権法が改正され、デジタル環境下での出演者などの権利が強化されたため、これまで自由にリンクできたバグス・ミュージックやKBS国際放送のオーディオやMVが2004年10月から11月にかけてリンクできなくなった。バグス・ミュージックは新著作権法違反で訴えられ、ソウル地方裁判所で損害賠償命令を受けている그러나 2003년 7월부터 저작권법이 개정되어 디지털 환경하에서의 출연자등의 권리가 강화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던 벅스·뮤직이나 KBS 국제 방송의 오디오나 MV가 2004년 10월부터 11월에 걸쳐 링크할 수 없게 되었다. 벅스·뮤직은 신저작권법 위반으로 호소할 수 있어 서울 지방재판소에서 손해배상 명령을 받고 있다.

    [編集] 電子政府 [편집] 전자 정부

    日本の電子政府化構想は住民基本台帳ネットワークシステムで躓きをみせたが、韓国では住民登録番号制度が早くから根付いており、政府の積極的な電算化の実施もあって電子政府化が進展している。日本の自治体サイトでは市民の批判や荒らしを恐れて公開掲示板を設けないところがほとんどだが、韓国では市民の意見も大半が公開されている。政治面でも2002年の大統領選挙では盧武鉉候補を支持する若者たちがインターネットを通じて支持団体「ノサモ」を結成したほか、盧武鉉候補寄りの報道をしたオーマイニュースなどが強く作用した。インターネットを通じて支持を集め当選を固めた盧武鉉大統領は、史上最初のインターネット大統領と呼ばれる일본의 전자 정부화 구상은 주민 기본 대장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실패를 보였지만, 한국에서는 주민 등록 번호 제도가 일찍부터 뿌리 내리고 있어 정부의 적극적인 전산화의 실시도 있어 전자 정부화가 진전하고 있다. 일본의 자치체 사이트에서는 시민의 비판등을 무서워해 공개 게시판을 마련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한국에서는 시민의 의견도 대부분이 공개되고 있다. 정치면에서도 2002년의 대통령 선거에서는 노무현 후보를 지지하는 젊은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지지 단체「노사모」을 결성한 것 외, 노무현 후보 성향의 보도를 한 오마이 뉴스등이 강하게 작용했다. 인터넷을 통해서 지지를 모아 당선을 굳힌 노무현 대통령은 사상 최초의 인터넷 대통령으로 불린다.

    [編集] 言語インプリメント[편집] 언어 인플리맨트

    韓国経済は中国、米国、東欧に積極的に投資するなどグローバル化が進展している反面、朝鮮語は日本語以上にマイナーな言語である。このためインターネット・コンテンツの多言語化も急速に進展している。日本でも都道府県レベルのウェブサイトでは多言語サイトが見られる。韓国自治体サイトの大部分は朝鮮語、英語版に加えて、日本語版や中国語版をそろえており、多言語化が徹底している。한국 경제는 중국, 미국, 동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글로벌화가 진전하고 있는 반면, 조선어는 일본어 이상으로 마이너 언어이다. 이 때문에 인터넷·컨텐츠의 다언어화도 급속히 진전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도도부현 레벨의 웹 사이트에서는 다언어 사이트를 볼 수 있다. 한국 자치체 사이트의 대부분은 조선어, 영문판에 가세하고, 일본어판이나 중국어판을 갖추고 있어 다언어화가 철저히 하고 있다.

    [編集] 携帯 [편집] 휴대

    • 通信インフラ통신 인프라
    日本も携帯電話の普及率は70%を超えたレベルだが、韓国の携帯電話普及率は80%超と日本以上であり、国民の大部分は携帯電話なしでは生活できない状態になっている。さらに高速ワイヤレス規格のWiMAXに含まれる韓国中心とした拡張規格であるWiBroの展開や、国土の狭さにより投資費用が必要ないTVの地上波デジタル化などが進められている。일본도 휴대 전화의 보급율은70%를 넘은 레벨이지만, 한국의 휴대 전화 보급율은 80%를 넘어 일본 이상이며, 국민의 대부분은 휴대 전화없이는 생활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다. 한층 더 고속 무선 규격의 WiMAX에 포함되는 한국 중심으로 한 확장 규격인 WiBro의 전개나, 국토가 좁아 투자 비용이 필요없는 TV의 지상파 디지털화등이 진행되고 있다.
    しかし、WiBro導入から1年半経過した2007年2月現在、WiBroサービス加盟者が韓国全体で976人という実情が公表され、サービスとして機能していない点や価格が非常に高価なままで回収に目処が立たないという現実が露呈している。このため、WiBroサービス自体を停止するという判断を迫られている。그러나, WiBro 도입으로부터 1년반 경과한 2007년 2월 현재, WiBro 서비스 가맹자가 한국 전체로 976명이라고 하는 실정이 발표되어 서비스로서 기능을 다하지 않는 점이나, 가격이 매우 고가인상태로 자본회수에 목표가 서지 않는다고 하는 현실이 드러나고 있다. 이 때문에, WiBro 서비스 자체를 정지한다고 하는 판단을 받고 있다.
    • 携帯機器端末휴대 기기 단말
    操作面で言えば韓国の携帯電話は2000年春からJAVAによるアプリケーション実行環境が搭載され、動画・音楽の利用が可能となった。2004年1月から番号ポータビリティが開始されKTFLGテレコムSKテレコムの大手3社の加入者の間で2004年には約300万人が移動した。조작면에서 말하면 한국의 휴대 전화는 2000년 봄부터 JAVA에 의한 어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이 탑재되어 동영상·음악의 이용이 가능해졌다. 2004년 1월부터 번호 portability가 개시되어 KTF, LG텔레콤, SK텔레콤의 대기업 3사의 가입자의 사이에 2004년에는 약 300만명이 이동했다.
    携帯電話の製造会社は、SamsungLGなどデザインは日本の物と比べると独創的なものもあるがノキアのデザインに近いのが多い。
    휴대 전화의 제조 회사는, SamsungLG 등 디자인은 일본의 물건과 비교하면 독창적인 것도 있지만 노키아의 디자인에 가까운 것이 많다.
    ただし、最終製品の製造元会社は韓国のものだが、実情として、内蔵機器・部品及び電池を含む基幹部品は、ほぼ全て日本製であり、"日本の代理携帯組立工場"と呼ばれる状況となっている다만, 최종 제품의 제조원 회사는 한국의 것이지만 실정으로서 내장 기기·부품 및 전지를 포함한 기간 부품은 거의 모두 일본제(※이부분은 확인 하고 싶습니다. 휴대전화의 국상화율 부분이라던지..실제 일본의 대리조립공장이라 불리는 정도인지..)이며,"일본의 대리 휴대 조립공장"으로 불리는 상황이 되고 있다.
    そのため、貿易黒字の6割以上を日本からの部品購入費として使用している。그 때문에, 무역흑자의 6할 이상을 일본으로부터의 부품 구입비로 해서 사용하고 있다. (※휴대전화쪽인지..기계부품쪽인지?)

    [編集] その他 그 외

    インターネットの日韓関係についていえば、日本語と朝鮮語は言語構造が近く、漢語からの借用語が多い点でも似ているので、自動翻訳が相当程度有効であり、NAVERなど日韓自動翻訳掲示板なども現れている。인터넷의 일한 관계에 대해 집, 일본어와 조선어는 언어 구조가 가까워, 한문어로부터의 차용어가 많은 점에서도 비슷하므로, 자동번역이 상당 정도 유효하고, NAVER 등 일한 자동번역 게시판등도 나타나고 있다.

    また、「カフェ」と呼ばれる同好の仲間が集まる会員制の掲示板も普及している。簡易的に友人向けの個人のサイトを開設できるサイワールドが行っているminiHP(ミニホムピ)サービスは1000万人を超える会員を持ち、政治家や芸能人までもが利用している。このサービスはSNSのさきがけと言える또, 「카페」라고 불리는 동호의 동료가 모이는 회원제의 게시판도 보급되어 있다. 간이적으로 친구 전용의 개인의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는 사이 월드가 가고 있는 miniHP(미니홈피) 서비스는 1000만명을 넘는 회원을 가져, 정치가나 연예인까지도가 이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SNS의 전조라고 말할 수 있다.

    [編集]問題点 문제점

    基本的に韓国は、インターネットを活用する手法において、自らの行動の結果により国際的な信頼を失墜しつつある。기본적으로 한국은, 인터넷을 활용하는 수법에 있어서, 스스로의 행동의 결과에 의해 국제적인 신뢰를 실추하고 있다.(※국제적인 신뢰를 실추한다...잘못된 가정이 빠른 결과를 내고 있군요..이런글은 노코멘트합시다)

    [編集] 文化面 문화면

    ゲーム・マルチメディア 게임·멀티미디어
    早くからブロードバンド環境のインターネットが整備されたために、インターネットを介して不特定多数と共通のサーバ上で遊ぶオンラインゲーム(代表的なものにMMO)が発達。熱中する若い世代が話題になっている。充分な休養を取らずに長時間プレイを続け、プレイ中、または直後に死亡したケースもある。
    일찍부터 브로드밴드 환경의 인터넷이 정비되었기 때문에, 인터넷을 개입시켜 불특정 다수와 공통의 서버상에서 플레이하는 온라인 게임(대표적인 것에 MMO)이 발달. 열중하는 젊은 세대가 화제가 되고 있다. 충분한 휴양을 취하지 않고 장시간 플레이를 계속해 플레이 중, 또는 직후에 사망한 케이스도 있다.
    犯罪・ネット詐欺 범죄·넷 사기
    通信環境が早くに発達した分、インターネットを利用した犯罪もまた早くに広がった。電子掲示板上での誹謗中傷が問題化した際には「掲示板実名制」が実施され、一部大手ポータルによる掲示板は本名による登録が必要となった。またスパムメールの氾濫も問題化している。
    통신 환경이 빨리에 발달한 만큼, 인터넷을 이용한 범죄도 또 빨리에 퍼졌다. 전자 게시판상에서의 비방 중상이 문제화했을 때에는「게시판 실명제」이 실시되어 일부 대기업 포털에 의한 게시판은 본명에 의한 등록이 필요했다. 또 SpamMail의 범람(※스팸메일은 어느나라나 골치아픈 거랍니다)도 문제화하고 있다.
    また、電子掲示板による売春行為も盛んであり、女子高生が自らを性奴隷として時間売りするような掲示板が摘発されたり、80代の老女を強姦するための掲示板が存在するなど、モラル的にも非常に崩れた状況となっている。또, 전자 게시판에 의한 매춘 행위도 번성하고, 여고생이 스스로를 성 노예로서 시간 파는 게시판이 적발되거나 80대의 노녀를 강간하기 위한 게시판이 존재하는 등, 모랄적으로도 매우 무너진 상황이 되고 있다.  (※휴...일본에서 넷트와 관련된 집단자살등 섬뜩한 사건을 하나한 열거해 볼까요? 그런 소릴 하실 입장이 아닐뗀데요)
    外国人や障害者への対応외국인이나 장애자에게의 대응
    韓国に在住する外国人にとって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利用は、韓国国民が全て保持している住民登録番号を基に本人であるかどうかを確認するため、特にオンラインショッピングや有料・無料加入の会員制のサイト利用に大きな支障をきたしている。韓国政府は外国人長期滞在者に住民登録証に似た外国人登録証を発行、似たような体系の外国人登録番号を付与しているものの(2002年ごろに新外国人登録証の発行を契機に同番号の体系を住民登録番号の体系と同じくしたというが、今でもネット上では拒否される場合が多い)一部サイトを除き外国人登録番号に対応しているサイトは少ない。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에 있어서 한국의 인터넷 이용은, 한국 국민이 모두 보관 유지하고 있는 주민 등록 번호를 기본으로 본인일지를 확인하기 때문에, 특히 온라인 쇼핑이나 유료·무료 가입의 회원제의 사이트 이용에 큰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이것은 동감! 백번 동감~)한국 정부는 외국인 장기 체재자에게 주민 등록증을 닮은 외국인등록증을 발행, 비슷한 체계의 외국인 등록 번호를 부여하고 있지만(2002년즈음에 신외국인등록증의 발행을 계기로 동번호의 체계를 주민 등록 번호의 체계로 같이 했다고 하지만, 지금도 넷상에서는 거부되는 경우가 많다) 일부 사이트를 제외해 외국인 등록 번호에 대응하고 있는 사이트는 적다. (※역시 동감...한국인터넷은 절대로 해외 인터넷과 경쟁 못합니다..이런 시스템이라면)
    また、身体障害者に厳しいという韓国の国状を反映し、身体障害者の場合、利用できないサービスが存在する。또, 신체장애자에 어렵다고 하는 한국의 국가상황을 반영해, 신체장애자의 경우,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가 존재한다. (※ 이런부분이 있다면 고칩시다..그런데 어떤 넷 서비스가 장애우가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이 있나요?)
    排他的国民の特異性による対外攻撃 배타적 국민의 특이성에 의한 대외 공격
    対外的な面として、組織的なものではVANKなどや個人レベルでも、ナショナリズムを煽るような根拠の無い(または薄い)一方的な、かつ排外的・侮蔑的な表現を含む主張(特に反日的主張)を日本を含めた海外のオンラインコミュニティにおいてしばしば展開しているという点が、各方面では問題視されている。例えば、政治的なアンケートで組織的に票を入れ続けたり、2ちゃんねるにアクセスを殺到させた他、google Earth日本海表記に組織的に抗議したり、FIFAワールドカップ2006では、スイス戦で敗れた後に「抗議すれば再戦になる。」というデマが流れ、韓国からFIFAのHPへのアクセス数が爆発的に増えたため、韓国からのアクセスが一時遮断されるという事態が起きたこともあった。[1]
    대외적인 면으로서 조직적인 것으로는 VANK등이나 개인 레벨에서도, 내셔널리즘을 부추기는 근거가 없는(또는 근거가 얇은) 일방적인, 한편 배외적·모멸적인 표현을 포함한 주장(특히 반일적 주장)을 일본을 포함한 해외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해 자주 전개하고 있다고 하는 점이 각방면에서는 문제시되고 있다. 예를 들면, 정치적인 앙케이트로 조직적으로 표를 계속 넣거나 2 채널에 액세스를 쇄도시킨 외, google Earth일본해 표기에 조직적으로 항의하거나 FIFA 월드컵 2006에서는, 스위스전에서 진 후에「항의하면 재전이 된다. 」라고 하는 유언비어가 흘러 한국으로부터 FIFA의 HP에의 액세스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한국으로부터의 액세스가 일시 차단된다고 하는 사태가 일어난 적도 있었다.
    この他、英語版Wikipediaにおいて「In other languages」(他の言語)の配列を言語コードISO 639-1)のアルファベット順でなく、各言語においてその言語を意味する単語のローマ字表記(「日本語Nippon-go」・「フィンランド語Suomi」など)を基準に並べ替えているのは大半が韓国から「ハングル=Hangeul」を日本語よりも上位に表示させるために行っている編集である可能性が疑われている(日韓問題#アルファベット表記問題朝鮮語の呼称問題も参照)。이 외, 영문판 Wikipedia에 대해「In other languages」(다른 언어)의 배열을 언어 코드(ISO 639-1)의 알파벳순서가 아니고, 각 언어에 대해 그 언어를 의미하는 단어의 로마자 표기(「일본어=Nippon-go」·「핀란드어=Suomi」등)을 기준에 늘어놓아 바꾸고 있는 것은 대부분이 한국으로부터「한글=Hangeul」을 일본어보다 상위에 표시시키기 위해서 가고 있는 편집일 가능성이 의심되고 있다(일한 문제#알파벳 표기 문제조선어의 호칭 문제도 참조). (※ 한글이 일본어보다 상위에 표시하기위해..이쯤되면 과대 피해망상입니다. 이런게 위키토피아의 현실입니다)
    事実捏造・歪曲 사실 날조·왜곡
    韓国の儒教的な文化の歪みの発露として、信用のおけるサイトの情報ならば、事実ではなくとも真実として会話や主張に使用し、相手を論破すれば、"嘘でも真実になる"という文化がある。한국의 유교적인 문화의 일그러짐의 발로로써, 신용할 수 있는 사이트의 정보라면 사실은 아니어도 진실로 알려져, 일상담화나 주장에 사용되고 "거짓말이어도 진실하게 된다"라고 하는 문화가 있다. (※ 「勝てば官軍」이기는 편이 우리편..이것은 일본 속담이죠 日本人の多くは、勝つ側につくため汲々とし、そのための学校教育であり道徳なのである。 일본인의 상당수는, 이기는 측에 붙기 위한, 그것을 위한 학교 교육이며 도덕인 것입니다..이것은 한국인의 말이 아니라 일본인의 정의입니다.)

    [編集] 技術面・政策面 기술면·정책면

    システムアーキテクチャ面시스템 아키텍쳐면
    韓国の各種ネットワークサービスの基になるサーバ群も、他国のUNIXやLinuxを主体とし、Java技術を使用したWeb3層構造のシステム設計ではなく、単純なWindowsサーバによるActiveXを中心とした1層若しくは、CGIとして使用したWeb2層による、非常に簡易な構成を取られている場合が多い한국의 각종 네트워크 서비스의 기본으로 되는 서버군도 타국의 UNIX나 Linux를 주체로 해서, Java 기술을 사용한 Web3층 구조의 시스템 설계가 아니고 단순한 Windows 서버에 의한 ActiveX를 중심으로 한 1단계 혹은, CGI로서 사용한 Web2단계에 의한, 매우 간단하고 쉬운 구성을 하는 경우가 많다. (※동감)
    これは、Web3層構造のようなスケールアップ/スケールアウトを考慮したものではなく、初期投資を抑えて安価ではあるが、拡張性・メンテナンス性の非常に低い簡易Webシステムである。この形態の国家的浸透により、システム障害への対応がほぼ困難な、ある意味、鉛に金メッキを施したような虚栄心を満たすためだけの出鱈目なシステム構築がまかり通っている現状がある이것은, Web3 단계 구조와 같은 스케일 업/스케일 아웃을 고려한 것이 아니고, 초기 투자를 억제해 염가로는 있지만 확장성·멘테넌스성의 매우 낮은 간이 Web 시스템이다. 이 형태의 국가적 침투에 의해, 시스템 장해에의 대응이 거의 곤란한 어느 의미로는 납에 금 도금을 입힌 것 같은 허영심을 채우기 위해만의 눈속임 시스템 구축을 빌려 다니고 있는 현상이 있다. (※ 소위 선진국이라는 영국이나 심지어 독일과 같은 나라의 불우한 인터넷 환경을 알게되면, 그런 소리를 할 수 있을지?)
    システムプラットーホーム面 시스템 플랫-홈면
    2007年のWindowsVistaの発売の際、システムアーキテクチャ面での不備により韓国内ではVistaへの更改には相当年掛かるとの推測も出ている。この状況の回避策として、急遽、オープンソース製品への傾注を進めているが、オープンソースの文化的中心であるアメリカや欧州、日本のように継続的な開発と、基盤技術への投資を全く行っていなかったツケが露呈しており、まともなバグフィックスや対処が取れるエンジニアが払底し、独力で何も出来ない状況に陥っている。そのため、Linuxなどでは日本と中国が主導的な対応を進めるAsianLinuxなどを利用しようとしている。2007 년의 WindowsVista의 발매때, 시스템 아키텍쳐면에서의 불비하게보다 한국내에서는 Vista에의 개정에는 상당년 걸린다라는 추측도 나와 있다. 이 상황의 회피책으로서 급거, 오픈 소스 제품에의 경주를 진행시키고 있지만, 오픈 소스의 문화적 중심인 미국이나 유럽, 일본과 같이 계속적인 개발과 기반기술에의 투자를 전혀 가서 않았던 외상이 드러나고 있어 착실한 버그 수정이나 대처를 잡히는 엔지니어가 결핍 해, 독자적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져 있다. 그 때문에, Linux등에서는 일본과 중국이 주도적인 대응을 진행시키는 AsianLinux등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다.
    ネットワークインフラ面네트워크 인프라면
    前述のように儒教中心の文化とインターネットによるより開放的な文化の狭間で生じた、文化的な負の面を押さえ込むために取った、インターネット上での記名性保持やネットワークインフラへの使用的制限により、個人レベルや企業レベルでのルータの使用・所有に制限を掛けたため、プライベートネットワークとその上のIPの使用に制限をかけられており、IPv4のアドレス資源枯渇につながるようないたずらなIPアドレスの濫費も指摘されている。전술과 같이 유교 중심의 문화와 인터넷에 의하는 것보다 개방적인 문화의 틈에서 생긴, 문화적인 부의 면을 누르기 위해서 취한, 인터넷상에서의 기명성 보관 유지나 네트워크 인프라에의 사용적 제한에 의해, 개인 레벨이나 기업 레벨로의 라우터의 사용·소유에 제한을 걸었기 때문에, 프라이빗 네트워크와 게다가의 IP의 사용에 제한을 받고 있어 IPv4의 주소 자원고갈로 연결되는 짓굿은 IP주소의 낭비도 지적되고 있다.
    一方、サムソンやETRIが主導的な役割を果たしたWiBro(WiMAXの一部規格)による高速ワイヤレスサービスの提供を世界に先駆けて開始するなどの努力は続けられている。しかし、基幹ネットワークの強化やセキュリティ面の不備を放置するなど本末転倒な対応を続けており、インターネット文化の中心であるアメリカや日本からあきれられている。한편, 삼성이나 ETRI가 주도적인 역할을 완수한 WiBro(WiMAX의 일부 규격)에 의한 고속 무선 서비스의 제공을 세계에 앞서 개시하는 등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기간 네트워크의 강화나 시큐러티면의 미비를 방치하는 등 본말 전도인 대응을 계속하고 있어 인터넷 문화의 중심인 미국이나 일본에 뒤쳐질 수있다.
    電子商取引やセキュリティ전자 상거래와 시큐러티
    韓国では電子商取引の企業と一般消費者間の取引が極めて充実している反面、企業間取引の利用があまり進展していない。またeコマースの決済制度は依然銀行振り込みが多いため、政府が音頭をとってクレジットカードの普及を図った。この行為により、国民一人当たりの借入額が世界1位であり、法律的に合法な利率が69.5%と、後進国でも特異な状況もあり、個人破産の発生が日本の十数倍という、クレジット大国となりつつある。한국에서는 전자 상거래의 기업과 일반소비자간의 거래가 지극히 충실하는 반면, 기업간 거래의 이용이 별로 진전하고 있지 않다. 또 e코머스의 결제 제도는 여전히 은행에 입금이 많기 때문에, 정부가 선도해  크레디트 카드의 보급을 도모했다. 이 것에 의해, 국민 일인당의 차입액이 세계 1위이며, 법률적으로 합법인 이율이 69.5%로 후진국에서도 특이한 상황도 있어, 개인 파산의 발생이 일본의 수십배라고 하는 크레디트 대국이 되고 있다.
    セキュリティの面でも、安価なWindows系サーバを基幹業務に使用するというITを軽視した文化が浸透しているため、KlezNimdaなどのワーム類に感染したサーバ群が同時期に大量に発生し、それにより韓国国内のインターネット接続が事実上ストップした。시큐러티의 면에서도, 염가의 Windows계 서버를 기간 업무에 사용한다고 하는 IT를 경시한 문화가 침투하고 있기 때문에, KlezNimda등의 류에 감염한 서버군이 동시기에 대량으로 발생해, 그것에 의해 한국 국내의 인터넷 접속이 사실상 스톱 했다.

    [編集]関連項目

    [編集]参考文献 참고 문헌

    • 大木登志枝「アジア・インターネット白書」(アスキー)오오키 노보루지지「아시아·인터넷 백서」(아스키)

    [編集]外部リンク 외부 링크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