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무료로 받을 수 있었던 Skreeky라는 어플입니다. (당분간 무료인 것같으니 지금이라면 바로 아이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아날로그시대의 무선통신기처럼 5개의 채널 혹은 전체채널을 이용해서, 주위 30미터에서 점차 늘려 수백킬로 혹은 무한정의 주위로
보이스채팅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도달거리를 줄일수록 개인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지요..(예를들면 10km 이내라면 제가 사는 오사카시내의 사람들만 통화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무한정으로 통신거리를 확장하면 제법많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주로 처음엔 Anyone there?
같은 간단한 말들만 합니다만, 한번 말을 트면 제법 통신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것은 가운데의TALK란 버튼을 누르면서 말을 할
수 있는 것인데, 보통은 대화를 듣고있다가 필요 할 때만 말을 해도되기 때문에, 마치 라디오를듣다가 중간에 끼어서 대화를 하는
것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1:1 대화가 아니라 여러사람의 보이스채팅입니당..그냥 대화를 즐기는 것~~!! )
영어로 대부분의 대화가 진행되고, 이 어플이 윈도우모바일에서도 작동하는 것이므로 미국쪽에서 주로 접속하는 것같더군요..그러나 보통 온라인에서 대화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10명이내이고 대부분이 듣는 사람들인 것같습니다. (생각보다는 여성들도 많습니다)
영어회화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이 어플을 사용 해 실전감각을 키우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PS. 현재는 많아야 10명정도로 접속되는 것을 보니(주로 미국에서), 만약 통신지역을 무한정으로하고, 채널을 5번으로해서 한국어로 대화를 하신다면, 전세계 누구라도 한글대화전용으로 사용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빨리 언어를 선점 해 대화 해 봅시당..ㅎㅎ 많이 다운받아서 사용 해주세욤..
거리제한은 200km이상은 무제한으로 확장됩니다. 200km라면 한국도 다 카바하지 않으므로 지금처럼 이용자가 많지 않을때는 무제한으로 확장시키시고 보이스채팅에 들어가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