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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사이트를 홍보하기위한 Affiliate프로그램(제휴광고)이란?

1. 웹사이트에서 올린 링크를 통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원으로 등록한 경우에만 웹사이트운영자에게 커미션을 지급하는 성과보수형 광고로서 특히 블로그와 친화력이 높습니다.

2. Affiliate(제휴광고)는 대규모쇼핑몰이나, 개인적인 블로그, 특히 감상등을 적어두는 블로그에 연관상품으로서 노출시켜 효과를 극대화하며, 상품은 물론 회사이미지고양, 서비스업종까지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예: 한국의 민박을 소개하는 일본사이트-혹은 블로그-의 내용중에 실제 민박이나 호텔을 운영하는 한국의 판매자가 광고를 넣어 이를 통한 매출을 직접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매출이 일어난 것에 한해 커미션을 지불하는 구조이므로 대단히 효율적인 구조임.

3. 일본에서는 블로그등의 매체가 급성장하여(단일언어로서, 일본어 블로그개설수는 영어블로그보다 많은 세계최다) 블로그의 평가나 입소문에 의한 마켓팅효율이 대단히 높습니다. 2007년 현재 검색을 통한 판매비율보다 Affiliate 제휴광고를 통한 판매율이 높은 실정입니다.

4.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
성과에 따른 광고비 지출이라는 장점 외에도, 블로그등 개인 미디어와의 친화력이 높아 노출도 및 집중도에서 타 광고수단을 압도합니다.

5. 소비자의 구매패턴변화에 따른 당연한 마켓팅
여행상품인 경우,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만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패턴의 여행코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처럼 소비자의 구매패턴은 의외로 스스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패턴을 연구하는 게 마케팅이기는 하지만, 오히려 패턴의 변화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리드하는 쪽보다도, 변화에 유연한 마켓팅방향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도입시 고려해야하는 사항

광고를 노출시킬 수백개이상의 매체에대한 분석, 개별승인작업, 일본인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정확하고 수준높은 언어로된 원고, 배너등의 작업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이는 광고 포인트를 잡는 문제 이전에, 나이, 성별,직종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서 언어선택을 함을 의미합니다. 당연한 결론으로서 언어에 상당한 감각이 필요하며, 특히 블로깅을 많이한 전문가적인 조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여성을 공략하는 광고인 경우, 동급의 여성으로서 우수한 자질을 보이는 블로거에게의뢰하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이쪽으로도 자기들만의 언어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외국인인 한국인으로서는 엄두를 내지 못하는 분야입니다.

누구에게 필요한가?


효과에대한 예상


프로바이더 사를 이용한 손쉬운 제휴프로그램의 이용

1. ASP(Affiliate Service Provider) 선정
1-1.A8.net(추천)
1-2. linkshare
1-3. valuecommerce

2. 예산확보
2-1.A8.net(추천):
2-2. linkshare:
2-3. valuecommerce

3. 진행상 요점


제휴처를 승인하는 포인트


커미션 지불방법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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