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요일은 나고야근처의 아이치현에 다녀왓습니다.
거리상으로는 170여킬로..중부에 잇는 곳이니 그다지 어려울 것같지 않아, 차량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전해줘야할 화물이 있어서, 닛산의 큐브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큐브는 제가 신차로 bizmotors에서 수입을 하는 차량입니다. 겸사겸사 차량의 성능도 테스트하고, 장거리운전도 해 볼 요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짐을 싣고 사진촬영을 해봣습니다. 큐브 1.4모델 07년신형입니다.
7인승인 경우, 길이가 조금 깁니다만 본차량은 일반형이라 5인승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 편의 시설이라는 것은 단촐하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편입니다. 오토차량이고 스틱부분이 중간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화물차나 밴처럼) 핸들옆에 달린게 특이합니다.
이로써 가운데에 여유공간을 더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과 같이 폭이 넓은 스타일로서 미니밴이란 컨셉이 절묘하게 어울리는 사이즈입니다.




고속도로를 경유하면 메이한고속도로의 북부로 가야하고, 일반 국도등을 이용한다면 남부로 거리를 잡아야합니다.
출발은 국도를 잡았습니다. (네비게이션이 대략 5개의 루트를 소개하더군요..추천도로/유료우선/일반도로우선/최단거리등등..)

일본의 네비게이션이 실시간 도로상황을 중계합니다..5킬로 앞에 정체/도로 공사중이므로 우회바람..같이 말이지요.
요즘은 한국의 네비도 실시간 중계를 하는지요?

일반 국도인 경우 최대 속도가 50킬로정도로 되어있고 차량이 60킬로 이상으로 다니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반국도의 대부분이 편도 1차선으로되어있어서 속도를 낼려면 추월을 해야하는데
추월을 하더라도 그앞의 차량도 60킬로..그 앞의 앞차량도 마찬가지니..주행동안 계속해서 추월을 할수도 없고..하하..

답답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고 시간이 너무 걸리게되더군요..
게다가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중간에는 고산 험지가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눈구경을 많이 하지 못한 저로서는 무슨 알프스 산을 보는 줄알고 놀랏습니다.

다행히 한국의 대관령같은 정도의 험지는 아니었습니다.

다음은 도로주행중의 영상입니다.
오랜만에 한국과 같은 넓은 국도를 만나서 신나게 달리는 중입니다. (국도로서는 이곳이 유일했습니다)



일반 주행영상도 올려봅니다..^^



11시 출발해서 도착은 오후 6시였습니다.

돌아오는 길은 고속도로를 타고 달려왓습니다. 일반국도는 장거리에 절대 비추입니다. 소위 무료인 도로와 유료인 도로의 차이를 확실히두는군요 일본의 도로란게.ㅡ.ㅡ

1400cc의 차량은 처음이라, 속도가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대략 120킬로까지는 무난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80~100킬로구간은 엔진소리가 시끄럽게 낫지만 그이상은 오히려 차에 힘이 들어가 소리가 별로 들리지 않았습니다. 어떤 DOHC 장비등이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큐브라는 차량의 컨셉이 달리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보다 안정적으로 서행하는 차량으로서 값어치가 있지 않나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전석은 조금 좁은듯 느껴졌습니다. 실제 일본인과 한국인의 체형이 다른 것일까요..?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