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쟈밀라..역겨운 관음증 '미녀들의수다'와 경박한 미디어
    Fun & Feel/세상과 나 2007. 11. 18. 21:02
    어떤사람들은 외국에살면 애국자가 된다고 하는데..저는 외국에 살면 살수록 한국이 혐오스럽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한국의 뉴스나 KBS의 방송을 즐겨봅니다만, 이번의 방송은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글을 올리게됩니다.


    관음증적 '미녀들의수다'와 경박한 미디어


    【서울=뉴시스】KBS 2TV ‘미녀들의 수다’가 위태롭다. 애초의 방향성을 완전히 잃어버린 채 표류하고 있다. 외국인 여성들의 수다를 통해 한국사회를 냉철하게 진단한다는 기획의도는 더이상 온데간데 없다는 평가가 대세다.....
    12일 첫 출연한 우즈베키스탄 출신 자밀라의 미모가 단연 돋보인 것이다. 방송에서 한국에 온 지 “한 달 밖에 안됐다”고 했다. 하지만 4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홈쇼핑 모델로 일한 사실이 밝혀졌다. 담당 이기원 PD는 “한국어가 서툴러서 잘못 표현됐을 뿐”이라며 문제가 없다는 태도다.

    그러나 단순 말실수는 사안의 본질이 아니다. 자밀라의 섹시함을 부각시키는 ‘미녀들의 수다’가 한국사회가 외국여성을 바라보는 편견을 조장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물론 이를 확대, 재생산하는 미디어에게도 책임이 있다.

    최근 ‘미녀들의 수다’의 멤버 A가 과거 자신의 집으로 침입한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할 뻔 했던 끔찍한 경험을 인터넷에 고백했다. 그녀는 “힘겹게 찾은 병원에서 창녀 취급을 당했다”며 분노했다. 실제로는 전문직 종사자지만 편견의 희생양이 됐다. A는 사건의 정황을 상세히 설명하며 한국사회가 변해야 할 점을 논리적으로 설파했다.

    A는 섭섭해 하고 있다. “어렵게 고백한 이야기를 미디어가 전혀 다뤄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같은 시점 대부분의 연예미디어는 인터넷 검색어 1위로 떠오른 자밀라 관련 소소한 이야기들을 다루느라 정신이 없었다.

    보다 못한 멤버 도미니크가 작심하고 글을 올렸다. “A가 백인여자에 대한 고정관념에 대한 말을 꺼냈는데 자밀라는 에로틱 댄서처럼 군다. A는 거의 성폭행 당하고 병원에서 창녀라고 거절당한 이야기를 하는데도 자밀라에게만 관심이 쏠린다. 세상은 무섭다”고 털어놓았다.

    쟈밀라를 본 느낌은, 도미니크의 말처럼 에로배우를 보는 느낌입니다. 건전한 교양프로에서 갑자기 AV여배우의 관능을 자극하는 몸짓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두고두고 역겨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녀의 출연의도와 MC의 역겨운 장단. 거기에 춤을추는 네티즌의 모습들..

    빨리 그녀를 본래의 홈쇼핑TV로 돌려보내주세요. 글로벌토크라는 부제를 달지 말고 'Global Body'라는 타이클로 변경하시고 진행하시던지요. 공영방송에서도 아예 내려가시고, 어디 케이블티비로 프로그램도 옮기시구요..


     koreamason | (2007.11.17 23:40)   0

    인류의 반은 흑인입니다 흑인은 없고 백인과 황인종만 있읍니다 이게 무슨 글로벌토크입니까?







    이런이야기를 언급하면, 불평이나 한다고 불유쾌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터씨 말대로「문제가 있다고 인정하는 것이 (사회를 변하게하는)첫 걸음」인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