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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익한 국산 장려운동..
    Fun & Feel/세상과 나 2007. 5. 23. 13:50

    얼마전 김건모인가..신해철인가..좌담회같은데서 들은 말이 있습니다.

    다 아시는대로 한국의 대중음악은 거의 고사직전입니다. 유명한 가수들도 이젠 연기자로 전업을 하죠..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제일 큰 이유가 "외국음악이나 팝송등을 틀지 않는 음악방송 때문" 이라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제 블로그에는 딱 3개의 자동차 수입 관련 포스트가 있습니다.
    사실 오래전 내용이고, 제가 직접 기사를 만든것이 아니라 이리저리 자료들을 짜맞춰서 완성한 것입니다만..나름대로 정확하게 전체를 서베이 해둔 귀중한 자료입니다.

    왜 이런 자료를 정성들여 만들어 공개할까요?
    (사실 수입차 비지니스는 별로 제 업무와 관계도 없습니다)

    자동차 부분이야말로 무익한 국산 장려운동이라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일본에서 700만원하는 중고 자동차가

    한국으로오면 2300만원까지 합니다.

    (700만원하는 중고차..1500만원이하면 한국에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형식승인/자가인증제도의 엄청난 부조리
    예전에는(이거 노태우 김영삼 정부때도 이랫습니다)

    공무원이나 세관원만나면...
    머..동남아의 어느 부패한 국가와 같이 돈도 주고 해서, 심지어는 공항 입국수속하는 공개된 장소에서, "아무개님~ 몇번 카운터로 오세요.." 라고 소리지르며 세관원이 세금편의를 위한 부조리를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도로의 경찰관/사이카들은 함정단속을 하면서
    노골적으로 돈을 요구하기도 하고 그랫습니다.  5000원이나 만원을 면허증 아래에 끼워 주곤했습니다.
    아주 염치 없는 부조리들이지요...(지금은 진짜 한국도 이렇게 변할 수 있구나..감동 그 자체입니다. 저는 이런이유가 오로지 하나..최고 윗대가리를 잘 뽑아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긍적적으로 변해가는 한국에서
    아직까지 요지경인 곳은, 이곳 형식승인/자가인증 하는 곳입니다.
    애당초 시행령자체가
    중고차를 수입하지 말라고 만든 것입니다.
    규정대로라면 수입가능한 것은 없다시피합니다.
    당연히 브로커가 판치고
    중고차 수입처는 불법을 저지르게되고, 어느시점에서는 가족과도 생이별해서 해외로 전전하는 범법자가됩니다.

    이 때문에, 수입가격이 높아지지요...

    이런제도로 혜택받는 곳은
    1. 폭리를 취하는 신차 수입업체
    2. 알량한 현대 기아..

    이런 국산 장려운동이 국민이나, 국가 경제에 효과가 있을까요?
    제 생각은 고사직전의 국내 음반시장처럼
    경쟁력없는 러시아나 동독의 자동차처럼 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하게 말해주세요..헌다이(HYUNDAI)자동차..중고차값
    해외에서는 완전 똥값아닌가요?
    한국차 사면
    진짜로 후회합니다.

    지금은 바뀌었다구요?
    JD Power에서도 극찬한다고요?
    예...그래도 중고차값은 똥값입니다. 도무지 경쟁력없는 상품을
    대한민국 국민의 애꿋은 희생으로 살아남은 좀비입니다.

    결과적으로는 경쟁력없는 싸구려 음반만드는 국산 가요의 신세가 되어 버리지나 않을까요?

    그래서 아예..수입하는 모든 과정을 가능하면 아는대로 전부 오픈하고 누구나 해외로부터 직접 수입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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